한마디로 여행영어 출간
드디어 한마디로 여행영어가 출간되었다. 어제 나온 따끈따끈한 책이다. 박기범 선생이 학습 부분을 집필하고, 마주와 내가 각각 남섬과 북섬 기행문을 썼다. 339쪽 짜리 제법 두꺼운 책이다. 글은 좀 부족하지만, 그 부족함을 뉴질랜드의 아름다운 풍광이 채워주었다.
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여행영어 부분이다. 모두 8장에 걸쳐서 여행할 때 유효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예문들이 들어가 있고, 이 내용은 팟빵 팟캐스트 [한마디로 여행영어]를 통해 6월 10일부터 1년 반 동안 강의가 진행될 것이다. 책에 있는 예문 가운데 중요한 것들만 뽑아서 해도 그 정도 시간이 걸릴 것 같다.
또 하나 이 책의 특징은 기행문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서 다큐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다. 스마트폰을 이용해 큐알코드를 찍으면 동영상으로 자동 연결되는데, 10개 이상의 멋진(?) 동영상을 볼 수 있다.
솔직히 이 책 한 권으로 영어가 된다고는 할 수 없다(?). 하지만 이 책으로 열심히 공부하면 조금씩 말문이 트여 필요한 정도의 영어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라 믿는다. 한마디로닷컴 회원 여러분, 팟캐스트 한마디로영어 애청자 여러분, 그리고 모든 영어 학습자들의 뜨거운 성원을 부탁드린다.
왼쪽으로부터 김마주, 정재환, 손지영, 박기범. 책 표지를 예쁘게 만들어준 오경근 작가에게 다시 한 번 고마움을 전한다. 그동안 책 만드느라 모두모두 수고 많았습니다.
그리고 오는 6월 3일 출간 기념 북콘서트를 연다. 현재 참가 신청자는 100분이 조금 넘었다.